언론보도 - 한가온한방병의원

언론보도
혜성병원-한가온한방병원, 협력병원 지정협약 체결

남양주점

|
작성일

2024-10-17

|
조회수

24

본문

혜성병원-한가온한방병원, 협력병원 지정협약 체결



[메디컬투데이=최민석 기자] 남양주시에 위치한 혜성병원과 한가온한방병원이 협력병원 지정협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지난 4월 30일 혜성병원 회의실에서 개최된 협력병원 체결식에는 정승효 혜성병원 대표원장과 김주찬 한가온한방병원 대표원장 등이 참석했다.

혜성병원은 정형외과 전문의를 중심으로 관절센터, 척추센터, 내과 등 협진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건강검진센터와 응급진료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한가온한방병원은 한의사 7인과 정형외과 전문의 1인이 진료하며 척추관절 질환과 항암면역관리, 교통사고 후유증, 한방다이어트 등을 주요 진료과목으로 하고 있다. 

최근 의료계 집단행동에 따른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남양주시 응급의료기관 중 하나인 혜성병원은 한가온한방병원과 진료의뢰 및 회송, 지역 보건 향상 등과 관련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혜성병원 정승효 대표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상대적으로 의료시설이 부족한 남양주시 일대의 지역 주민들에게 좀 더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가온한방병원 김주찬 대표원장은 “지역 내 응급진료센터를 갖춘 혜성병원과 협력병원을 맺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빠른 의뢰시스템 및 진료협력 네트워크 가동으로 양 병원 간

전달체계를 원활하게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