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 한가온한방병의원

언론보도
허리디스크, 의학·한의학 협진 통한 비수술적 치료도 가능

강릉점

|
작성일

2024-10-17

|
조회수

14

본문

허리디스크, 의학·한의학 협진 통한 비수술적 치료도 가능

허리디스크는 척추뼈와 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탈출해 주위 신경을 압박해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이다. 주요 증상은 허리와 다리에 나타나는 통증이다. 보통 허리만 쑤시는 통증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허리 뿐만 아니라 다리나 골반 등에도 통증과 신경 저림 증세가 동반된다.

요즘처럼 날씨가 습할 경우 저기압 상태가 유지되기 때문에 평형을 이루고 있던 대기상 압력과 관절 내 압력의 균형이 깨질 수 있다. 습한 날이 되면 상대적으로 관절내 기압이 팽창하게 되어 통증을 느낄 수 있다. 비올 것 같은 날씨가 되면 허리나 다리 등에 쑤시는 증상이 나타나는 것도 이 때문이다. 

특히 물기가 남아있는 대리석 바닥이나 경사로 등에서 넘어지거나, 넘어지는 충격이 있을 경우 디스크를 더 압박하여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

한의학적 방법을 통한 허리디스크 치료는 약침, 침, 추나요법, 한약 처방 등을 병행한 비수술 치료가 있다. 한가온한방병원 강릉점 김동진 대표원장은 “추나요법은 손 또는 신체 일부를 이용해 척추를 밀고 당겨주어 올바른 정렬로 만들어주는 치료법”이라며 “비틀어진 체형과 허리디스크를 교정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초음파유도하 약침 치료는 초음파 기기를 이용해 숨어 있는 힘줄, 염증이나 파열 부위 등을 찾아 통증을 유발하는 지점에 주사액을 주입하는 치료 방법이다. 초음파 영상을 실시간으로 보며 시술하기 때문에 시술의 안정성도 높은 편이다. 

김동진 대표원장은 “최근에는 척추질환이 늘어나는 만큼 척추 치료법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의학과 한의학의 치료법을 병행하는 통합 진료를 할 경우 정밀 검사는 물론, 비수술 치료를 통한 허리디스크 개선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출처 : 뉴스버스(Newsverse)(https://www.newsverse.kr)